별의 Life

 

안녕하세요? 최근 너무 바쁜 관계로 포스팅을 많이 못했네요. 오늘은 대전에서 주말에 가볼 만한 곳으로 한밭수목원 장미원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필자가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에 대해서 과거에도 한번 포스팅을 했지만 너무 허술하게 한 고로 이번에는 상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1. 대전 한밭수목원 위치

한밭수목원은 대전 둔산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전에 사시는 분이라면 모르시는 분이 거의 없겠지만 필자는 대전에 오신지 얼마 안 되시거나 타 지역에 계신데 대전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일단 한밭수목원은 입장이 무료이지만 돈을 내고 들어가도 괜찮을 정도의 규모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대전시의 자랑이라고 까지 말하고 싶습니다. 지도의 우측에 잘 보시면 장미원이 보입니다. 필자는 대전시립국악원 앞쪽에 차를 주차하고 장미원으로 향했습니다.

 

장미는 5월 중순경부터 피기 때문에 5월에는 꼭 장미를 구경하러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

대전 한밭수목원에 있는 장미원의 입구라고 해야겠습니다. 터널 위쪽에 장미가 가득합니다.  장미뿐만 아니라 코로나 시국임에도 장미를 보러 오신 분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한밭수목원 장미원을 가보면 터널 위에 위와 같이 장미들이 가득합니다. 보는 내내 힐링이 됩니다.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에서 유난히 사진을 많이 찍는 장소가 있습니다. 바로 위의 장소인데요. 분홍색 장미와 붉은색 장미가 어우러져서 너무 아름 답니다. 아이들이 약간 그늘에서 사진을 찍는 바람에 잘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저런 분홍색 장미로 된 터널이 2군데가 있어서 다른 곳에서도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정말 이 정도 장미가 많은 곳은 유료로 운영해도 손색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은 이런 곳입니다.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에서 사진 찍기 좋은 또 다른 장소는 위와 같이 분홍색 장미로 둘러싸인 벤치입니다. 필자가 아이들 사진만 찍으려 하니까 어떤 할아버지께서 사진을 찍어주신다고 하셔서 이렇게 예쁜 사진이 남게 되었습니다. 너무 감사했습니다.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에서 사진 찍기 좋은 또 다른 곳으로 위와 같이 앞쪽에는 팬지꽃이 있고 뒤쪽에는 분홍색 장미가 있는 곳입니다. 너무 예쁘죠? 다만 팬지꽃은 철이 지나서 조금 시들었습니다만 그래도 예쁩니다. 

 

 

 

장미 '라바 글루트'입니다. 한밭수목원 장미원에서 볼 수 있는 매우 진한 붉은색의 장미입니다. 아름답습니다. 

 

 

 

장미 '핑크피스'입니다. 영어로는 'Pink Peace'로 핑크빛 평화입니다. 정말 이 꽃을 보면 마음에 평화가 오는 듯합니다.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에 있는 장미 'Love'입니다. 사랑을 고백할 때 쓰는 장미인가 보네요. 사랑스럽습니다. 

 

 

 

장미 '모니카'입니다. 모니카(Monica)는 오래된 미드 프렌즈(Friends)에서 나오는 여주인공의 이름입니다. 즉 영어권에서 여성 이름으로 쓰는 이름이 모니카입니다. 흔하게 볼 수 없는 장미 같은데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에 있습니다.  

 

 

 

장미 '부르군드 81'입니다. 정말 아름답습니다. 

 

 

 

장미 '히오기'입니다. 이름은 잘 모르겠고요. 정말 아름답습니다.  일본 사람에 의해 교배된 꽃 종자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에 많은 종류의 장미를 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에는 장미꽃밭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다 사진에 담을 수는 없네요. 대전에 계시거나 대전 인근에 계신 분들은 5월에 꼭 장미꽃을 구경하러 가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더운 관계로 인근에 숲에서 미리 가져온 음료수와 간식으로 더위를 식혔습니다. 이런 시원한 숲이 장미원 바로 옆에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오늘은 대전에 주말 가볼만한 곳으로 한밭수목원 장미원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대전 한밭수목원 장미원은 5월에 장미가 피었을 때 가면 참 좋은 곳입니다. 필자가 사는 아파트 단지에서 장미를 많이 심었는데 이 장미가 피는 모습을 보고 필자는 한밭수목원 장미원에 갈 때를 결정합니다. 아무튼 사진으로나마 꽃을 보시고 힐링이 되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