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Life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에 계신 분들은 한번 쯤 가보셨을 법한 제부도에 대해서 방문 후기를 쓰게 되었습니다. 제부도는 화성시의 서쪽끝에 있습니다. 말그대로 섬입니다. 그런데 다리를 만들어 놓아서 자동차를 몰고 섬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제부도 위치






제부도 물때 시간

제부도를 방문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밀물과 썰물시간을 알고 가는 것입니다. 제부도는 육지와 연결된 길이 한곳밖에 없는데, 문제는 이곳이 밀물 때가 되면 물에 잠기게 된다는 겁니다. 처음 제부도를 방문했을 때 저는 운이 좋아서 들어갈때 기다리지 않고 바로 들어갔습니다. 


제부도


그러니 당연히 도로가 물에 잠긴다는 것을 몰랐지요. 신나게 놀다가 집에 가려고 보니까 밀물때문에 길이 물에 잠겨서 나갈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썰물때까지 몇시간을 기다렸다가 집에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저와같은 실수를 하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밀물이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되버립니다. 따라서 제부도에 가시기 전에 물때시간표를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제부도출처 - 화성도시공사


제부도 물때 시간표는 화성도시공사에 월별로 정리되어 있으니 참조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화성도시공사 제부도 물때 시간표로 바로 넘어갑니다. 






제부도에서 찰칵



저는 제부도에 도착해서 제일 먼저 식사를 했습니다. 인근에 해물집이 많아서 식사를 했습니다만, 솔직히 싼 가격은 아니었습니다. 역시나 조금 놀 있는 곳은 음식값이 비쌉니다. 그리고 놀기 시작했습니다. 아이들이 바닷가 구경도 하고 저렇게 모래놀이도 하구요. 카페도 가서 시원한 것도 먹었습니다. 







경치가 참 멋지죠? 저렇게 넓은 바다를 보고 있노라면, 가슴이 뻥 뚫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런곳에서 쉬기도 했습니다. 흔들의자처럼 만들어 놓았는데 누울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이곳에서 즐겁게 놀았습니다. 시간도 많이 지나고 날이 어두워 졌으니 집에 돌아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엥? 뭐라구요. 길이 물에 잠겨서 갈수가 없다구요? 이런 청천벽력 같은 말을 듣게 되었습니다. Oh my God!!







폭풍검색해서 몇시에 나갈수 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당시에 거의 3시간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할수 없이 계속 놀았습니다. 







날이 계속 어두워 집니다. 노을이 멋지네요.






제부도에서 불꽃놀이


결국 무료한 시간을 달래기 위해 불꽃놀이를 사서 놀았습니다. 아예 불꽃놀이를 준비해서 오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놀다보니 때가 되어 바닷길이 다시 열리고 우리는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늦은 밤에 도착해서 아이들 씻기지도 못하고 그냥 재웠던 것 같네요


그래도 바닷물이 우리를 더 놀수있게 시간을 마련해주었다고 생각하고 또 실제로도 무료하지 않게 시간을 보낼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경기도에서는 거리가 멀지 않고 나름 깨끗한 바다를 볼수 있는 곳이기에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