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Life

안녕하세요? 오늘은 셀프 의자 리폼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에 관한 정보는 인터넷에 매우 많습니다. 특히 유튜브 영상도 많이 있습니다. 다만 그런 정보에 더해서 대전 지역에서 의자를 리폼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여기서 리폼이란 의자의 앉은 부분이 뜯어져서 가죽을 새로 덮는 것을 의미합니다. 

 

 

 

1. 의자 리폼 전 상태

리폼 전 의자 - 가죽이 많이 손상되었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의자에서 가장 약한 부분이 가죽 부분입니다. 다른 곳은 멀쩡한데 가죽이 저러니까 의자를 새로 사야 하나 하는 고민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에서 잘 찾아보니 의자를 리폼하는 방법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저도 의자를 리폼하기로 결심하였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이 덮어씌울 가죽을 사는 것은데 이것은 인터넷에서 주문하면 쉽게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는 대전 지역에서 이것을 직접 구매해 보았습니다. 

 

 

 

 

 

2. 의자 셀프 리폼 - 레자(가죽) 구매

 

대전에서 이런 레자 원단을 구매하는 곳은 몇군데 없는 것 같습니다. 엑스포아파트 근처에도 파는 곳이 있는 것 같은데 저는 대전역 앞에 있는 중앙시장에 가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대전 중앙시장의 119 센터 앞에 헌책방(성실서점)이 있는데 그 바로 옆에 레자를 전시해 놓은 곳이 있습니다. 

 

 

 

대전에서 레자를 구매할 수 있는 곳 - 중앙시장

 

이름이 영진사였는데 필자가 이곳에 갔을 때는 사람이 없고 휴대폰 번호가 있었습니다. 전화를 하니 금방 오신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맞은편 건물 2층에 진짜 매장이 있었는데 그곳으로 저희를 데리고 가 주셨습니다. 

 

 

 

 

위와 같이 레자가 잔득 진열되어 있는 곳에서 저희가 원하는 제품을 골랐습니다. 다행히 집에 있는 의자 가죽 색과 똑같은 색이 있어 그것을 구매하였습니다. 의자의 앉는 부분 가로 세로는 대략 50cm였으므로 가장 판매의 기본단위로 구매하였습니다. 90cm*140cm가 1마라고 불렀는데 만원이었습니다. 정말 저렴하죠? 도매점에서 사기에 민망할 정도의 작은 수량이었습니다. 이것으로 필자는 의자 2개를 셀프리폼하였습니다. 

 

중앙시장에 왔는데 레자만 구매하고 가기가 아쉬워서 아이들과 시장 구경도 하고 떡볶이도 먹고 호떡도 먹었습니다. 비록 옛날식이긴 했지만 시장은 지금도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3. 의자 셀프 리폼 - 손타카 구매, 비용

다이소 손 타카

 

손타카는 다이소에서 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실제 사용하는데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다이소에 있는 공구 중에 Home gear라는 메이커가 있는데 사용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더군요. 다이소 물품에 불신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손타카는 괜찮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타카에 약간의 심이 들어있는데 모자랄 것 같아서 심도 추가로 10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이렇게 하여 의자 2개를 셀프리폼하는데 든 비용은 총 16000원입니다. 

 

 

 

 

 

4. 의자 셀프 리폼 - 작업 순서

의자 셀프 리폼 순서는 매우 단순합니다. 

 

1. 드라이버나 드릴로 의자 하부의 나사를 푼다.(보통 4개가 박혀있음, 위 사진의 붉은색 원) 필자는 위와 같이 다른 의자 위에 의자를 거꾸로 놓고 드릴을 이용해 나사를 풀었습니다. 

 

 

 

2. 레자를 갈기 위해 의자 앉는 부분을 떼어낸다.

 

 

 

3. 레자를 씌운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레자를 떼어내는 방법도 있지만 일단 힘들기 때문에 그냥 덧씌웠습니다. 필자는 앞뒤 좌우 4곳을 먼저 타카로 고정한 후 모서리를 타카로 찍는 방법으로 작업했습니다. 유튜브에 보면 다른 방법으로 작업하는 분들도 있더군요. 왕도는 없는 것 같습니다. 

 

 

 

4. 레자를 씌운 후 다시 의자에 설치하고 나사를 조인다.

 

 

 

 

5. 의자 셀프 리폼 - 작업 전후 사진 비교

좌: 리폼 전, 우: 리폼 후

드디어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비록 프로가 한 것처럼 의자가 리폼이 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리폼하기 전 보다는 훨씬 깔끔해졌습니다. 단돈 16000원에 의자 2개를 리폼했으니 만족합니다. 그리고 필자는 가죽의 색을 거의 동일한 색으로 했지만 꼭 동일한 색으로 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색의 레자를 사서 바꾸시는 것도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셀프 의자 리폼 비용 대전 레자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필자의 글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유튜브에서 '의자 리폼'으로 검색하시면 다른 정보도 많이 나오니까 같이 겸해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