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Life


부산 아쿠아리움 위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 해운대에 있는 아쿠아리움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해운대야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한번쯤은 가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이곳에 아쿠아리움이 있는 줄은 저도 집사람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부산 아쿠아리움에 갔던 날은 사람이 많아서 한참을 기다려서 들어갔습니다. 물론 코로나 때문에 요즘에는 갈 엄두도 못냈습니다. 예전에 갔었던 사진이 있길래 추억을 더듬으며 올려봅니다.







부산아쿠아리움 입장료 및 할인 정보


부산 아쿠아리움 입장료는 대인 29,000원, 소인 23,000원입니다. 저희는 가족 4명해서 104,000원이 드는데 이걸 절대로 다 내서는 안되겠죠? 부산 아쿠아리움 사이트 들어가시면 다양한 할인 정보가 있으니 본인에게 적합한 할인혜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통신사할인은 SK, KT, LG 모두 적용이 됩니다. 온라인으로 입장권을 구매하면 할인되는 것도 다양해서 절대로 저돈을 모두 내고 들어가시면 안되겠습니다.  







부산아쿠아리움 공연 정보


부산아쿠아리움출처 - 부산아쿠아리움 홈페이지


부산 아쿠아리움에는 기본적으로 5종류의 공연이 있는데, 공연시간을 미리 확인하시고 가시면 더 재미있게 즐기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그런 것 생각안하고 갔는데 중간중간 공연들을 하더라구요. 사실 공연도 사람이 너무 많으면 보기가 어려운 것도 있으니 참조하세요. 제대로 아쿠아리움을 즐기시려면 연휴기간이 아닌 평일 시간을 추천드립니다. 공연시간도 부산 아쿠아리움 홈페이지에 나와 있으니 참조하시면 됩니다.



 



부산아쿠아리움 관람


부산아쿠아리움1


일단 입장을 하고 보니 많은 낯설은 물고기들이 보입니다. 요건 그냥 무난한 외국 물고기 같습니다. 






부산아쿠아리움2


당연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흔하게 볼수 있는 물고기는 아니고 열대지방 바다에서 사는 물고기들 같습니다.  






부산아쿠아리움3


이친구는 완전 검은 물고기네요. 크기가 제법 크네요.






부산아쿠아리움4


저멀리 팽귄이 보입니다. 얼마나 더울까요? 남극에서 살았던 친구인데, 아마 내부를 냉장고 같이 춥게 꾸미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부산아쿠아리움5


이 거북이는 머리가 굉장히 기네요. 마치 머리는 뱀같습니다. 이런 거북이는 처음 봅니다. 






부산아쿠아리움6


이건 수달같은데 잘 안보이네요.... 






부산아쿠아리움7


이건 작은 상어 같습니다. 






부산아쿠아리움8


요렇게 불가사리를 만질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만져보면 좋을 것 같아요.






부산아쿠아리움9


이건 뭔지 잘 모르겠네요.






부산아쿠아리움10


꽃게도 있습니다. 완전히 물속에 사는 꽃게네요.






부산아쿠아리움11


이것은 가재같은데 색깔이 참 이쁘네요.






부산아쿠아리움12


바닥에 기어다니는 넓적한 생물입니다. 






부산아쿠아리움13


특이한 모양의 게입니다. 






부산아쿠아리움14


이건 해마 두마리가 평화롭게 놀고 있습니다. 






부산아쿠아리움15


요건 대게입니다. 







캐리비안의 해적에서 나왔던 문어머리 선장이 연상되네요. 외국에서는 문어를 악한 동물이라고 하더라구요. 사실 동물이 뭐 선악이 있겠냐마는 돌아다니는 걸 보면 멋있지는 않습니다. 동영상에 문어하고 음악하고 아주 잘 어울리네요~






부산아쿠아리움17


마지막 하이라이트로 큰 수조에서 돌아다니는 상어를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에 상어가 살고 있는 수조는 굉장히 큽니다. 규모가 집한채 만하죠. 당연히 상어같이 큰 생물을 기르려면 그정도는 필요할 듯 합니다. 






평가는 전체적으로 무난했습니다. 제가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쓰지는 않았지만 각종 유료 채험 행사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한번쯤 다녀오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