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Life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세계 코로나 실시간 상황판을 공유드립니다. 이미 많이 퍼져 있어서 대부분 아실걸로 예상이 되지만 공유차원에서 올려봅니다. 



코로나 라이브


금일기준으로 전세계는 290만명이 확진이 되었고 오늘 현재시각 기준으로 7만1천여명이 추가되었네요. 사망자는 전세계 20만명입니다. 20만명이면 충청남도 당진시나 서산시 인구보다도 3만명이 많습니다. 정말 많네요. 치사율은 무려 7%나 됩니다. 정말 우리나라에 코로나가 심하게 퍼지지 않도록 고생하신 분들께 정말 정말 감사하고 있습니다. 






1. 국가별 현황


코로나 라이브


국가별 현황에서는 단연코 미국이 으뜸입니다. 정말 미국은 걱정됩니다. 코로나가 수그러들 기미가 않보이네요. 미국은 세계 경제 중심지이기 때문에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걱정이 됩니다.




코로나 라이브


미국은 오늘도 확진자가 3만을 넘었습니다. 하루에 어떻게 저렇게 많은 사람이 걸릴 수 있는지 정말 대단하네요. 다른 나라들은 어느정도 수그러들고 있는 듯 하지만, 러시아와 브라질은 아직도 무섭게 전염 속도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2. 전세계 일일 확진자 추이


코로나 라이브


전세계 일별 확진자 추이입니다. 이걸보면 정말 팬데믹이 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사진이 WHO사무총장이잖아요. 발음이 이상한게 무슨 인도사람 같던데. 이 사람이 팬데믹을 선언한 것이 3월12일이었습니다. 위 그래프를 보시면 정말 그 때부터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네요. 트럼프 대통령이 빡쳐서 지원금 끊어버린 그 WHO입니다. 영어로 "누구?"


코로나 라이브






3. 미국 일별 확진자 추이


코로나 라이브


대망의 미국 확진자입니다. 정말 엄청납니다. 하루에 3만명씩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는데 아직까지도 줄어들 기세가 보이지 않네요. 더욱이 저 수치보다도 훨씬 확진자가 많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4. 미국 일별 사망자 추이


코로나 라이브


미국 사망자 수입니다. 하루평균 2천명씩 죽고 있습니다. 시신을 묻을 곳도 없고 관이 모자랄 지경이라고 합니다. 4월 17일에는 하루에 6천명씩 죽었네요. 얼마전 트럼프 대통령이 살균제를 몸에 투입하는 걸 생각해본다고 했다가 언론의 역풍을 맞았다고 합니다. 오죽하면 저런 생각까지 했을까 싶습니다.






5. 러시아 일별 확진자 추이


코로나 라이브


불곰국 러시아는 코로나가 이제 시작입니다. 이제는 하루에 확진자가 6천명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6. 브라질 일별 확진자 추이


코로나 라이브


브라질도 증가세가 가파릅니다. 확진자가 하루 5천명을 넘었습니다. 문제는 저렇게 확진자가 많을 경우 어떤 경로든지 다른 나라로 전파될수 있기 때문에 봉쇄를 할수 밖에 없고 그렇게 되면 경제가 얼어붙어버리는 거죠.




코로나 바이러스는 먼지보다도 작은 녀석인데 이런 녀석한테 전 인류가 이렇게 괴롭힘을 당하고 있다니 참 생각이 깊어집니다. 눈에 보이지도 않는 바이러스에 사람이 수십만명씩 희생이 되고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어서 속히 코로나가 지나가길 바랄 뿐입니다.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별의 일상 > 코로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19 / 코로나 확진자 / 코로나 라이브  (11) 2020.06.2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